

- 어깨결림은 베개로 낫나요?
-
어깨결림의 원인은 여러가지이므로 한마디로 말할 수 없습니다.
어깨결림의 원인은 운동부족이나 생활습관, 질환 등 여러가지 입니다.
베개는 의료기기가 아니므로「낫습니다」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만, 수면중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에 맞는 높이의 베개가 필요합니다.
「베개가 딱맞지 않는다」고 느끼시는 분은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해주십시오.
★ 5분할 베개
로프티 쾌면베개는 이상적인 자세를 유지시키기위해 높이, 소재 조합이 선택 가능한 베개입니다.
- 어깨결림에 좋은 소재라는 것이 있나요?
-
우선, 머리나 목을 지지하는 구조로 된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떤 소재가 어깨결림에 좋다고 하는 것은 특별히 없습니다. 익숙하게 사용해 오신 감촉에 가까운 소재가 위화감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극단적으로 부드러워 머리가 가라앉는 베개는 뒤척임을 방해하므로, 자연스럽게 뒤척임을 할 수 있는 소재가 좋겠지요.
★ 5분할 베개
로프티 쾌면베개는 이상적인 자세를 유지시키기위해 높이, 소재 조합이 선택 가능한 베개입니다.
- 코골이가 심한데, 어떠한 베개가 좋을까요?
-
코골이의 원인은 여러가지이지만, 베개가 원인인 경우도 있습니다.
코골이는 수면중에 발생하는 흔한 현상으로, 35~40%의 사람이 코를 곤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으로서는 육체적인 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 코막힘에 따른 입으로의 호흡 등입니다.
이러한 일시적인 원인 이외에도 비만, 코나 목의 구조, 그리고 뇌의 문제가 원인으로 생기는 코골이도 있습니다. 또한 높이가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함으로써 목이 비뚤어지거나, 기도가 좁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개는 의료 기기가 아니므로 코골이를「낫게」할 수는 없지만, 몸에 맞는 높이의 베개의 사용은 중요합니다.
★ 5분할 베개
로프티 쾌면베개는 이상적인 자세를 유지시키기위해 높이, 소재 조합이 선택 가능한 베개입니다.
★ 오오타와 바디베개
이 베개는「똑바로」눕기 어렵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측면잠은 수면시 기도가 확보되므로 호흡하기 쉬워 집니다.
똑바로 자면 호흡하기 어려운 분, 평소 위를 향해 자는 버릇이 생기신 분들은 이「측면잠 촉진베개」의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측면잠 촉진베개」는 똑바로 눕기 어렵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측면잠을 촉진시키도록 설계된 베개. 오오타 수면 과학 센터와 로프티 주식 회사의 공동 개발 상품입니다.
- 낮에 자꾸만 졸립니다.
-
낮의 졸음은 자연스러운 것. 낮잠으로 효율을 업!
오후 2시 즈음의 졸음은 신체에 원래 갖춰져 있는 리듬에 의한 것입니다. 무리하게 졸음을 참기보다 짧은 시간의 낮잠을 자는 것으로 머리가 맑아지며, 오후의 작업 효율이 상승합니다. 오후 2시까지 15분 정도, 의자 등에 앉은 상태로 취하는 낮잠이 이상적입니다. 저녁 이후에 자거나 오랜 시간 잠들어 버리면, 밤 수면에 악영향이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 데스크 필로우
베개에 엎드려서 사용하며 책상용 낮잠베개입니다.
- 좋은 베개를 못찾겠어요.
-
「몸에 맞는 베개」는 한사람 한사람 다릅니다.
신체에 가장 부담이 적은 자세는 편안하게 서 있을 때입니다. 이 때 얼굴의 각도는 약 5도. 자고 있을 때에도 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베개 역할은 자고 있을 때에 요와 머리·목 부분 사이에 생기는「빈틈」을 메우는 것입니다. 이 빈틈은 체형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므로 사람에 따라 적합한 베개도 다르기 마련입니다. 로프티 베개 공방에서는 필로우핏터가 고객에게 맞는 높이의 베개를 안내해드립니다.
잠의 질을 크게 좌우하는「올바른 베개 선택 방법」을 소개합니다.
베개의 올바른 선택은
를 참조하십시오.
★ 5분할 베개
로프티 쾌면베개는 이상적인 자세를 유지시키기위해 높이, 소재 조합이 선택 가능한 베개입니다.
- 옆으로 편하게 자려면 어떤 베개가 좋은가요?
-
40%이상의 사람이 잠들 때 옆을 향합니다.
잠들 때의 자세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며,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약 40퍼센트의 사람들이 옆으로 잠든다고 답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잠들 때의 자세를 안정된 상태로 유지하는 것」것입니다. 옆으로 누워잘 때 자세가 안정될 수 있도록 설계된 베개가「횡침베개」입니다. 물론 수면 중에는 뒤척임을 하므로, 바른 자세, 측면 자세 어느쪽에도 대응하는 구조입니다. 또한「안는 베개」는 측면취침자세를 안정시켜줍니다.
★ 횡침베개
[측면잠대응베개]
횡침베개는「측면용베개가 필요하다」고 하는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새로운 타입의 경부지지구조 베개입니다.
★ 바디필로우 셀렉션
[측면취침자세에 따른 신체의 부담을 생각한 안는 베개]
취침자세나 체형에 근거하여 각각에 맞춰 선택 가능한 바디베개입니다.
- 엎드려 잘 때에도 베개가 필요한가요?
-
취침 시 엎드렸을 때도, 뒤척였을 때도 대응이 가능한 베개를 선택합니다.
수면 중에는 20~30번의 뒤척임을 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앞, 옆 어느쪽에도 대응할 수 있는 구조의 베개를 고릅시다. 엎드린 자세에서 손의 위치를 배려한 베개「빠삐용」도 있습니다. 또한 엎드린 것과 가까운 자세에 맞게 설계된「안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빠삐용
[입체봉제연결베개]
머리를 감싸는 듯한 소프트감+안심감
★ 바디필로우 셀렉션 I자형
[측면취침자세에 따른 신체의 부담을 생각한 안는 베개]
엎드린 것과 가까운 자세를 안정시키는 직선 형태를 한 바디베개입니다.
- 어깨 밑에 빈공간이 생겨서 신경이 쓰여요.
-
체형변화에 맞는 베개로 몸의 커브를 서포트합니다!
빈틈이 생기는 원인은 등이 굽거나 어깨가 앞으로 기울어지는 등 노화에 의한 체형 변화입니다.
침구와 신체 사이에 생기는 틈을 메우면 취침 시 무리하게 힘이 들어 가지 않고, 편안한 자세로 잘 수 있습니다.
★ 매튜리티 필로우
[신숙면고]
체형의 변화에 대응
머리·어깨·등 3개의 커브를 서포트하는 베개입니다.
- 아이가 잠을 못자요.
-
즐겁게 잠드는 습관 만들기부터 시작합시다.
밤에 자는 시간뿐만 아니라 낮 동안의 생활부터 다시 한 번 보고, 수면 습관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텔레비전을 끄고, 이를 닦고, 이와 같은「입면 의식」을 매일 반복함으로써 원활한 잠의 습관이 몸에 뱁니다.
입면 의식의 하나로서 마음에 드는 베개를 준비해 주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어린이베개(SUYA)
[혼자서 잠드는 습관만들기]
부모와 자식이 함께 잠드는 곳부터 시작하여, 성장에 맞춰 혼자서 잘 수 있도록 베개를 사용해 서포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에게 베개가 필요한가요?
-
편한 자세로 잠들기 위해 필요합니다.
성인은 목의 커브를 자연스러운 상태로 유지하여, 편한 자세로 잠들기 위해 베개를 사용합니다. 어린이 역시 아직은 얕은 목의 커브를 지탱하는 베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성인과 같은 베개는 너무 높으므로 어린이 사이즈의 베개가 필요합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입면을 유도하고, 안심감을 가져다주는 아이템으로서도「MY베개」는 중요합니다.
★ 어린이베개(SUYA)
[혼자서 잠드는 습관만들기]
부모와 자식이 함께 잠드는 곳부터 시작하여, 성장에 맞춰 혼자서 잘 수 있도록 베개를 사용해 서포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니어 파이프 베개
[로프티 쾌면베개]
자신에게 맞는「높이」와「소재」가 선택 가능한 어린이용 베개 (파이프, 메모리폼..)
- 계속 앉아서 근무/공부하는 직장인/학생을 위한 건강한 선물 없을까요?
-
계속해서 앉아 있는 자세는 허리와 목 등에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바른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서포트 해주고,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데스크 필로우
낮잠을 잘 때에 사용하거나, 의자에 끼워서 허리와 등 부분을 지지하여 줍니다.
★ 힙 레스트 / 백 레스트
힙과 등을 서포트 해주는 베개로, 소재로는 메모리폼 분쇄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촉감입니다.
★ 아이 필로우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적당한 무게감이 있습니다.
-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는 남편에게 좋은 선물이 없을까?
-
장시간 운전을 하는 경우, 오랜 시간을 앉아있기 때문에 허리, 목, 다리 등에 부담감을 줄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며 중간 중간에 잠시 휴식을 취하여 주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서포트해주는 상품을 사용하는 것으로서 몸의 부담감을 덜어주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운전자 세트
메모리폼으로, 등과 허리 부분을 서포트 하고, 목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 메모리폼 목베개
메모리폼으로 만들어진 목베개는, 경부 부분을 지탱해줍니다. 적당한 두께감으로, 누워서 휴식용 베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뷰티 필로우
메모리폼을 분쇄한 것이 내부 소재입니다. 자유로운 모양 변형이 가능하여 목을 지지해주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 수면 중에 뒤척이는 우리 아이, 어떤 베개를 추천하면 좋을까?
-
사람은 평균적으로 잠을 자며 20~30번의 자연스러운 뒤척임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 역시 잠을 자며 뒤척임을 하게 됩니다. 자연스러운 뒤척임은 수면의 리듬을 연결 하는데에 꼭 필요하므로,
뒤척임을 억제하는 환경은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거운 이불 등)
아이가 뒤척이더라도 자연스럽게 목을 받쳐주는 형태의 베개를 고르도록 합시다.
★ 주주 메모리폼 베개
아이가 뒤척였을 때에도 목을 받쳐 줄 수 있도록 와이드한 폭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부는 메모리폼 소재에, 겉 커버는 면입니다.
★ 롤리폴리 메모리폼 베개
아이가 뒤척였을 때에도 목을 받쳐 줄 수 있도록 와이드한 폭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부는 메모리폼 소재에, 겉 커버는 초극세사입니다.
★ 주니어 파이프
아이가 뒤척였을 때에도 목을 받쳐 줄 수 있도록 와이드한 폭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부는 파이프 소재에, 겉 커버는 면입니다.
- 임신한 우리 언니, 편안한 수면을 위해서 어떤 베개가 좋을까?
-
임신을 했을 때에는 신체의 변화로 인해 바로 누운 자세, 측면 자세 등이 불편하여 수면시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체를 지지해주는 “바디베개”를 사용하여 체압을 분산시켜 주게 되면 신체의 부담도 덜 수 있고 바디베개를 안고, 기대는 것만으로도 안심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체를 지지해주는 다양한 서포트 용품들은 각 신체 부위에 맞도록 서포트 해주면서 부담감을 덜어주므로, 특히 임신을 했을 때에는 서포트 용품을 사용하여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도록 합시다.
★ 바디셀렉션 S자형 바디베개
측면으로 누운 자세를 편안하게 합니다.
★ 스타보라 바디베개
측면으로 누운 자세를 편안하게 합니다.
- 침대는 싫다고 하시고, 바닥은 베긴다고 하시는 우리 부모님, 효도 상품은 없을까?
-
서있을 때의 자연스러운 자세로 바닥에 눕게 되면 허리와 바닥 사이, 다리와 바닥 사이 등에 틈이 생기게 됩니다.
바닥에 요나 패드를 깔고 자는 것만으로는 체압을 골고루 분산 시키기엔 부족하여 몸에 부담감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의 척추 모양은 S자 형태이기 떄문에 누워서도 자연스러운 허리의 굴곡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신체에 부담을 최소화 시켜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이러한 신체의 압력을 골고루 흡수하여 지지해줍니다.
메모리폼을 넣고 누빔처리한 메모리 타퍼는 일반 패드와는 확연히 차이나는 소프트한 감촉을 자랑합니다.
★ 매트리스 시리즈
로프티의 매트리스/타퍼 시리즈를 만나보세요.